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영혼의 요양소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 마운틴뷰에서 pin 번호가 도착하다 본문
한창 블로그에 관심이 넘쳐날 때, 힘들게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막상 달고나니 수익금에 별 관심이 없었어요. 이전에도 여러 배너 광고를 달았던 경험으로 수익금 자체가 너무 적어서 아예 포기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너무 큰 광고는 제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눈쌀을 찌푸릴까봐 며칠 간 광고 배너를 없앴었어요. 이런 문제로 고민하던 차에 구글 애드센스 정보를 보니 '지급 보류'가 걸려있더라고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니 수익금을 받으려면 PIN 번호를 직접 우편으로 받아야한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희 집 주소를 영문으로 적어서 인증을 했죠.
그리고 까마득히 잊고 있었다가 저희 어머니께서 우편함에서 뭔가를 꺼내 집 안에 가져다 놓으셨네요. 보니까 구글 본사 마운틴뷰에서 바다 건너 PIN 번호가 도착했네요. 얼마나 걸렸는지 자세한 건 모르겠어요. 저희 집 우편함에서 며칠 동안 있었는지 모르겠거든요. 뭐. 크게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우편의 뒷 모습이네요. 로고 디자인만 놓고 보면 솔직히 별로인 것 같은데 기업의 힘이 대단하니 확실히 오라가 있는 것 같아요.
Your PIN 옆에 모자이크 처리 보이시죠? 저기에 핀 번호가 적혀있어요. 이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가셔서 입력하시면 '지급 보류'가 해결 돼요. 근데 최소 지급액을 100$로 해놓아서 지금 10$ 정도 있는데 턱도 없네요. ㅋㅋㅋ
역시나. 현실에 충실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