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요양소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 마운틴뷰에서 pin 번호가 도착하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 마운틴뷰에서 pin 번호가 도착하다

온화수 2012. 9. 14. 20:02


한창 블로그에 관심이 넘쳐날 때, 힘들게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막상 달고나니 수익금에 별 관심이 없었어요. 이전에도 여러 배너 광고를 달았던 경험으로 수익금 자체가 너무 적어서 아예 포기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너무 큰 광고는 제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눈쌀을 찌푸릴까봐 며칠 간 광고 배너를 없앴었어요. 이런 문제로 고민하던 차에 구글 애드센스 정보를 보니 '지급 보류'가 걸려있더라고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니 수익금을 받으려면 PIN 번호를 직접 우편으로 받아야한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희 집 주소를 영문으로 적어서 인증을 했죠. 


그리고 까마득히 잊고 있었다가 저희 어머니께서 우편함에서 뭔가를 꺼내 집 안에 가져다 놓으셨네요. 보니까 구글 본사 마운틴뷰에서 바다 건너 PIN 번호가 도착했네요. 얼마나 걸렸는지 자세한 건 모르겠어요. 저희 집 우편함에서 며칠 동안 있었는지 모르겠거든요. 뭐. 크게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우편의 뒷 모습이네요. 로고 디자인만 놓고 보면 솔직히 별로인 것 같은데 기업의 힘이 대단하니 확실히 오라가 있는 것 같아요.


 


Your PIN 옆에 모자이크 처리 보이시죠? 저기에 핀 번호가 적혀있어요. 이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가셔서 입력하시면 '지급 보류'가 해결 돼요. 근데 최소 지급액을 100$로 해놓아서 지금 10$ 정도 있는데 턱도 없네요. ㅋㅋㅋ 


역시나. 현실에 충실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