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요양소

카카오톡, 원치 않는 애니팡 초대 메시지 거부 및 하트 조용히 받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원치 않는 애니팡 초대 메시지 거부 및 하트 조용히 받는 방법!

온화수 2012. 9. 16. 12:29



퍼즐게임 '애니팡'이 출시 40여일 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하 카톡)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할 수 있는 게임이라서 카톡을 통해 친구들을 초대하고 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인 '하트'를 선물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카톡 친구들과 연계 돼 있기 때문에 친구끼리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다는 게 재미일까요.


게임 할 때 마다 하트는 한 개씩 차감이 되고 8분마다 한 개씩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그래도 하트가 부족하면 게임 내 창에서 '애니팡'을 하지 않는 카톡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이미 즐기고 있는 친구들에게 하트를 선물 받으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이 모든 게 카톡 메시지를 통해 이뤄집니다.


여기서 문제에요. 애니팡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카톡으로 원치 않는 초대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오게 되는 경우도 다반사고, 이미 즐기고 있는 친구들도 게임을 즐기기 위한 하트를 받아서 좋지만 매번 카톡 알림이 오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애니팡을 하지 않는 비유저와 애니팡 유저지만 하트 공해를 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사소한 정보지만 공유합니다. :)



'애니팡'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초대 메시지 거부 방법

  


애니팡 비유저는 이렇게 카톡으로 초대 메시지가 옵니다. 하도 애니팡 메시지가 울려서 애니팡 글자만 봐도 자세히 읽지도 않았어요. 그래서 '초대안받기 설정'이라는 글자도 오늘 처음 봤네요. '앱으로 연결'을 눌러 들어갑니다.




이 그림 중상단에 보시면 '애니팡으로 부터 초대 메시지를 받지 않습니다.'를 터치합니다. 이 글씨가 원래는 좀 더 선명한 색이었는데 터치하니 희미하게 바뀌었습니다. 적용이 된 것이겠죠. 


이렇게 하면 초대한 사람 뿐만 아니라 아직 나를 초대하지 않은 다른 사람으로 부터도 초대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애니팡'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하트' 조용히 받는 방법




'카카오 계정'을 눌러 접속합니다.





'연결된 앱 관리'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애니팡이 설치 돼 있지 않으면 '연결된 앱 관리' 메뉴가 보이지 않고 설치 돼 있어도 실행해서 로그인을 하지 않고 게임 자체를 한 번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즉, 설치해서 카톡 로그인 해야 '연결된 앱 관리' 메뉴가 나타나요.




애니팡 앱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을 해제하시면 더 이상 카톡으로 하트 알림이 오지 않아요. 그렇다고 하트를 거부하는 건 아니고 카톡 알림으로만 수신 거부를 하는 거에요.


요즘에 '애니팡 공해'라는 말도 생겨났는데요. 게임도 좋지만 적당한 배려도 필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