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영혼의 요양소
PR이란 본문
PR(Public Relations)이란 "대외의 관계를 양호하게 하기 위한 모든 노력"이고 또한 "PR은 조직체(기업·공공단체 등)가 그 관계하는 공중의 이해와 협력을 얻기 위해 자기가 지향하는 방향과 성의를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전달하고, 설득하고, 또 동시에 그 과정으로 자기 교정을 도모해 가며, 지속적인 대화 관계를 갖는 것"이며 일본상업학회 용어정의위원회가 내린 정의에 의하면 PR은 "기업 또는 조직체의 활동에 영향을 주는 그룹에 대해 기업 또는 조직체가 호감가는 태도를 개발하기 위한 움직임 등 일체의 활동 또는 태도"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존의 정의들은 모두 어느 한 측면 즉, 어의상의 개념을 중점으로 정의하거나 그 실천적 기능만을 중심으로 하였기 때문에 단선적일 뿐 아니라 포괄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 정의는 20세기 초반부터 당시까지 추려 472개나 되는 PR의 정의를 모두 모아서 분석한 결과를 종합한 것이었다. - 출처: 이견실(1996), 현대광고입문, 서울:나남, p.66. |
'애증의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투데이-서랍을 정리하다 찾은 커플링 (0) | 2011.05.15 |
---|---|
투썸 플레이스-당신께 드리는 작은 사치 (0) | 2011.05.15 |
대한항공 (0) | 2011.05.15 |
퍼블리시티란 (1) | 2011.05.14 |
광고란 무엇인가 (0) | 2011.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