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요양소

5분도 안 걸리는 무료 간단 창의성 검사 본문

심리철학

5분도 안 걸리는 무료 간단 창의성 검사

온화수 2016. 5. 3. 23:45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애덤 그랜트의 '오리지널스'를 읽었습니다. 거의 끝 부분인 402쪽에 '자신의 독창성이 어느 정도인지 무료로 평가해 보려면 www.adamgrant.com을 방문해보라.'라고 나와 있어서 접속해보려 시도했는데, 사이트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글에 독창성 검사, 창의성 검사, 뭐 이런 것들을 쳐보기 시작했는데, 한국학습능력개발원이라는 곳에서 무료로 하는 간단한 테스트들이 많네요. 단, 회원 가입은 해야합니다. 


http://www.kladi.co.kr/freetest/freetest5.html


위 주소로 접속하시면 왼쪽 메뉴에 '무료심리검사'라고 있습니다. 누르시면 연령대가 나오고 연령에 맞게 선택하시면, 각종 테스트가 뜹니다. 전 청년층을 선택하고 뜬 페이지에서 '15. 창의성 검사'를 선택했습니다. 결과는 위처럼 3.3점이 나왔네요. 


저는 평소 엉뚱하다거나 특이하다는 소릴 좀 듣거든요. 창의성이나 교육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단순한 30 문항만 체크하면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자신이 아이디어를 내는데 익숙한지, 실행하는 데 익숙한지, 관리하는 데 익숙한지, 생각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 판단이지만, '상'이 나왔다면 주로 아이디어를 내는 쪽이 좋겠고, '중'이라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행하는 쪽, '하'라면 강직하게 관리하는 쪽이 맞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시면 한 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