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요양소

포천 영중면에 위치한 방일해장국 본문

일상의 철학

포천 영중면에 위치한 방일해장국

온화수 2012. 8. 7. 05:52


계곡에서 술을 걸치고 불편한 속을 해장하기 위해 친구들과 인근의 방일해장국 포천점을 찾았다.







영업 시간은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 반까지이며 종류는 해장국, 소고기해장국, 내장탕, 내장볶음, 수육을 판매한다. 가격은 순서대로 7천원, 7천원, 9천원, 2만2천원, 2만5천원이다. 우리는 그냥 해장국을 주문했다.







맛있게 먹는 방법!







기본 반찬. 나는 해장국집 깍두기가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다.




짠! 나왔다.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 건가.






처녑(흔히들 천엽으로 잘못 알고있음) 때문에 비주얼은 그닥 좋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속도 편해지고 맛도 괜찮은 무난한 해장국이었다. 

나는 처녑을 처음 먹어 보는데 모양은 저래도 냄새가 나질 않아 맛있게 먹었다. 지금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처녑의 효능이 태아 두뇌 발달에 좋다고 한다. 아무튼 난 태아는 아니지만 괜히 두뇌가 달라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자주 순대국만 먹다가 이런 해장국을 먹으니 꽤 신선했다. 다음엔 친구와 술 한 잔하며 이걸 먹어봐야겠다!





031-533-4220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8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