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영혼의 요양소
130114 마케팅라인 석성홍 대표 '마케팅 전략 에센스1' 본문
* Sensitive
Logical
Creative
* my language -> linking -> someting creative
아름다운 우리말. 겉멋 부리지 말라. 영어와 한문은 알맞게 골라 사용('포지셔닝'과 같은 단어는 어쩔 수 없다).
Logical
Creative
* my language -> linking -> someting creative
아름다운 우리말. 겉멋 부리지 말라. 영어와 한문은 알맞게 골라 사용('포지셔닝'과 같은 단어는 어쩔 수 없다).
* Marketing
기업(생산자)과 고객(소비자)간의 제품, 아이디어, 서비스 교환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모든 활동.
* 기업은 영구존속(살아남는다 -> 성장을 전제)을 추구하는 독립된 영리(; 성장을 위한 확대된 에너지) 법인
기업 = 人. 기업도 개인으로부터 시작 됐기 때문에 사람과 같이 살아남아야 하는 존재.
이기심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사람을 움직이게 한다.
* IT: information tech
BT: bio tech
NT: nano tech
* 기업의 역할 -> 소비자, 고객의 욕구충족을 위한 material(제품, 서비스, 아이디어)의 산출
quality of life의 극대화
* marketing은 기업활동의 윤활유 역할
* 개별 상표(individual brand) 전략
-> KTF에서 Show가 나왔다는 것을 인식하는 순간, 탄생부터 2등 딱지를 달고 나오는 것
* 기업 상표(corporate brand) 전략
-> 진로소주; 모든 개별 상품에 진로 냄새가 나게 하다. 막강한 기업 효과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상품):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 1987년 미국에서...삼성 vs 현대
삼성: We make affordable VCRs.
현대: The car that make sense(싸구려지만 make sense한 가치가 있다)
-> 마케팅 전략적 사고
* Jewish price(유대인 가격): $4,955 -> $5,000과 묶이지 않고 $4,000과 묶임
* 2차대전=한국의80년대; 결핍과 공급의 시대
전쟁: Mess Destruction, Mess Consumption(특별소비) -> Mess Production
seller's power
production concept생산지향적
selling concept판매지향적
기업중심적사고
technology seed -> product-out
follow-me의 one-way communication
What can I do?
* IT: information tech
BT: bio tech
NT: nano tech
* 기업의 역할 -> 소비자, 고객의 욕구충족을 위한 material(제품, 서비스, 아이디어)의 산출
quality of life의 극대화
* marketing은 기업활동의 윤활유 역할
* 개별 상표(individual brand) 전략
-> KTF에서 Show가 나왔다는 것을 인식하는 순간, 탄생부터 2등 딱지를 달고 나오는 것
* 기업 상표(corporate brand) 전략
-> 진로소주; 모든 개별 상품에 진로 냄새가 나게 하다. 막강한 기업 효과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상품):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 1987년 미국에서...삼성 vs 현대
삼성: We make affordable VCRs.
현대: The car that make sense(싸구려지만 make sense한 가치가 있다)
-> 마케팅 전략적 사고
* Jewish price(유대인 가격): $4,955 -> $5,000과 묶이지 않고 $4,000과 묶임
* 2차대전=한국의80년대; 결핍과 공급의 시대
전쟁: Mess Destruction, Mess Consumption(특별소비) -> Mess Production
seller's power
production concept생산지향적
selling concept판매지향적
기업중심적사고
technology seed -> product-out
follow-me의 one-way communication
What can I do?
* ~WTO체제1995; 풍요와 수요의 시대
buyer's power고객만족을 통한 지속적 이윤 창출
marketing concept; competition: 선택할 수 있는 칼자루를 잡음
고객중심적사고
customer need
market-in -> 시장으로 들어가 소비자의 욕구발견, 만족
buy & love me의 two-way communication
What they want?
* GATT(무역관세협정): general agreement on tariff and trade
G7+BRICs -> next 11: Korea
SOHO: small office and home office(동동구리모 아저씨)
Block economy
Polychronic(muti-tasking)
Monochronic(single-tasking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면접 질문 별표
빛의 속도로 지구 둘레를 구하라
GATT와 WTO를 구분하라
'일상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CF AWARD] 맥북과 공짜를 사랑한다면 이번이 기회! (3) | 2013.01.25 |
---|---|
130116 '마케팅 전략 에센스2' (3) | 2013.01.18 |
130109 광고연구원 65기 오리엔테이션 (4) | 2013.01.15 |
약수역 맛집/신당동 맛집/약수역 횟집/신당동 횟집/저렴한 횟집/약수역 회랑장어랑 (7) | 2013.01.14 |
[포천 맛집]색다른 고깃집 없을까? 포천 원농원의 훈제 바비큐 (9) | 2012.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