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요양소

최고의 연설 "나는 꿈이 있습니다." - 마틴 루터 킹 본문

일상의 철학

최고의 연설 "나는 꿈이 있습니다." - 마틴 루터 킹

온화수 2016. 5. 3. 00:23



나의 정신적 롤모델이랄까. 내가 멋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이런 류의 인물들이다. 그렇다면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어떤 성향인지 짐작할 수 있겠지. 잘못된 것을 바로 잡길 좋아하고, 약자에게 마음을 쏟으며, 비판적이고, 사람들의 가치관을 움직이고 싶어하며, 내면의 견고함을 추구하려 한다. 나는 마틴 루터 킹처럼 직접 몸소 실천하고 희생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영감과 에너지를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될 것이다. 사람을 섬기는 데는 아무런 배경이 필요 없다. 오직 사랑만이 필요할 뿐이다.